학과소식

Activity News

‘세계 속의 우리 옷, 한복-우리 옷의 아름다움, 展’ 개최

날짜 :
2023-12-29
조회수 :
20231214_한복전f.jpg

패션디자인과는 12월 13일 대구 범어대성당 드망즈갤러리에서 ‘세계 속의 우리 옷, 한복-우리 옷의 아름다움, 展’을 개최했다.


12월 1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한 ‘2023 한복 교과목 및 학과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한복 교과목 및 학과 활성화’ 사업은 한복 분야 전문교육 강화를 통한 한복 문화 확산과 미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패션디자인과는 사업 선정에 따라 한복의 한국 전통문화, 한국 복식사를 바탕으로 전통한복과 현대 패션의 융합에 의한 우리 옷의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한 일반 선택 교양 교과목으로 ‘세계 속의 우리 옷, 한복’을 개설했다.


교과목을 수강한 패션디자인과 등 35명의 학생은 정규 과정으로 한복소품 선비주머니, 배자, 한복 업사이클 리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비교과 활동을 통한 전국규모 패션디자인공모전에 참여해 동상 1명, 특선 5명 등 전원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는 등 총 76점의 작품을 제작했다.


한편, 전시회 기간 12 14 오후 3시에는 한국한복진흥원 이형호 원장대구경북한복협회 정미정 회장수업에 참여한 교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성과공유회도 진행했다.


DCU포커스 기사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