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Activity News

대구가톨릭대 부동산학과의 특징과 장점

날짜 :
2021-09-01
조회수 :

대구가톨릭대 부동산학과의 특징과 장점

 

 

1. 대구·경북 유일의 부동산학과

우리 학과는 대구·경북의 4년제 대학교 중 부동산학과로서 유일합니다. 이는 공기업(: 한국부동산원, 대구도시공사 등) 채용에 있어 지역인재전형(대구·경북에 본점을 둔 공기업이 직원을 채용할 때 대구·경북 소재 대학을 졸업한 자를 전체의 30% 수준으로 채용해야 하는 제도)을 의무화하고 있는 점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타 대학의 경우 부동산·지적학과로서 차이가 있습니다.

 

2. 꼭 필요한 실용교육

우리 학과는 이론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산업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융합능력과 실무능력을 갖춘 참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수요자 중심의 전공과목수업 이외에 다양한 비교과활동을 통해 전문능력을 함양하고 있습니다.

 

3. 활발한 산학협력

우리 학과는 지역의 다양한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현장체험학습, 산업체 탐방, 취업 특강 등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은행 또는 한국부동산원 임원출신 2명을 명사초빙교수로 위촉하였고, 변호사 또는 공인회계사 등 전문자격자를 겸임교수로 위촉하여 현장 중심의 교육과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다양한 취업분야

우리 학과는 인간생활에 필수적인 재화인 부동산을 연구대상으로 하므로 취업분야가 매우 다양합니다. 부동산기업분야(: 한국부동산원, 건설회사, 부동산시행사, 감정평가법인 등), 부동산금융분야(: 은행, ··축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 일반기업분야(: 일반 제조·소매기업, 서비스업체 등), 전문직분야(: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등), 기타분야(: 창업, 부동산재테크, 대학원진학 등)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5. 사이버학과와의 연계

우리 대학은 최초로 일반대학에 사이버교육전용 단과대학(유스티노자유대학)을 설립하였으며, 여기에 부동산경영학과를 신설하여 운영합니다. 따라서 일반학과인 부동산학과와 사이버학과인 부동산경영학과를 동시에 운영하는 유일한 대학입니다. 양 학과간 교차수강이 가능하고 비교과활동을 연합하여 수행하므로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는 대학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