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Guidelines

행정학과 한선임(졸업생) 합격수기

날짜 :
2021-09-09
조회수 :

1. 목표의식은 확실히 정하자

공무원 수험생활을 다들 하는데 나도 한 번 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면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다들 하는 만큼 결코 쉬운 시험이 아니고, 1년에 한 번 오는 기회인 만큼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하는 장기전입니다따라서내가 정말 이 직업을 원하고 나의 적성에 맞는지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사전 탐색을 많이 해보길 추천해 드립니다공무원에도 알고보면 정~말 다양한 직렬이 있고 그만큼 자신의 성격과 적성에 맞고 흥미가 있는 직렬을 목표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2. 본인에게 맞는 공부스타일 찾기

본격적인 수험생활 시작 전사전탐색을 통해 나의 수험생활의 흐름을 크게크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이러한 시간을 통해 큰 단위의 목표를 세우고나에게 맞는 공부스타일을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나는 직강(현장강의) or 인강 or 독학 도서관 or 독서실 or 학원 등등 내가 최적의 효율을 올릴 수 있는 공부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런 선택이 수험시간을 단축시키는 데 큰 영향을 끼칩니다.

 

3. 기초가 튼튼해야 흔들림이 없다.

기초를 튼튼하게 하는 것은 큰 자산을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처음 수험생활을 시작했다면 우선 기본서 1회독을 빠른 시간 안에 하는 게 좋습니다조금 이해가 안되 거나 어렵다고 파고들 필요는 없습니다우리는 보고 또 볼 기본서니까요^_^ 빠르게 회독을 끝내면서 나에게 강한 부분/약한 부분을 파악하고 그런 부분을 신경쓰며 다회독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기출은 강조하고 또 해도 넘치지 않는다.

공무원 시험은 기출 변형문제가 많은 만큼 기본을 어느 정도 쌓았다면 기출문제집을 여러 번 회독하길 추천드립니다많은 문제집을 푸는 것보다 기출문제집 1권을 다회독 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기본 이론도 문제로 마주하면 낯설고 당황스러울 수 있는 법많은 문제를 풀어 어떠한 유형이 나와도 당황하지않고 나의 것으로 만드는 것은 강조하고 또 해도 모자랍니다.

3번 + 4번의 핵심 많은 문제집은 필요없다!

기출 문제를 풀고 또 풀어 외울 정도가 되면 모의고사를 풀어도 충분합니다.

시험 직전에는 실전처럼 문제지를 준비하여 시간배분 연습 필요

 

5. 강의시간 집중하면 수험기간 단축 가능!

요즘은 대학교 입학하자마자 공무원 준비하는 분들이 많죠저는 3-4학년쯤 휴학하고 준비해서 이 부분을 많이 후회했었기에 추가적으로 말씀드려요행정학과에 오신 만큼 대학생활을 하며 행정학행정법 마스터 하셔야 합니다좋은 강의와 훌륭한 교수님이 바로 옆에 있습니다.(이문수교수님 강의 정말 최고입니다..^_^) 실제로 저도 학교생활 때 들었던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어 공부할 때 큰 부담이 없었습니다모르는 문제 별표해서 교수님들 자주자주 찾아가세요!! 이렇게 열심히 하신다면 시험과목 마스터는 물론 학점도 챙길 수 있겠죠?

 

다들 원하시는 목표 꼭 이루시고 즐거운 대학생활도 놓치지 마세요감사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