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Guidelines

행정학과 소개글

날짜 :
2021-09-09
조회수 :

대학과 학과 선정에 고민이 많은 고3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제 37대 행정학과의 학생회장을 맡은 이후원입니다.

 

세상은 정말 우리가 예측하기 힘들게 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학생이 안정적 직업인 공무원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저도 물론 그중 하나입니다. 문제는 어느 대학, 어느 학과가 여러분이 공무원이 되는 데 가장 좋은가입니다. 이때 좋은 대학, 좋은 학과를 선택하는 기준이 있습니다.

 

첫째, 학습 분위기입니다. 아무리 명성이 높은 학교도 시끄럽고, 혼잡스러우면 차분히 공부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둘째, 학과의 커리큘럼입니다. 수준 높은 교육을 한다면서 공무원 시험과 전혀 무관한 과목들을 학생에게 요구한다면 이는 시간 낭비일 것입니다.

 

셋째, 교수와 학생들과의 관계입니다. 교수 한 사람이 30명 이상의 학생을 지도한다면 이는 맞춤식의 교육과는 거리가 먼 것입니다.

 

넷째, 학교의 위치입니다. 많은 학교가 교문 앞에는 아무것도 없는, 허허벌판과 같은 곳에 있습니다. 이러면 학교 자체를 아예 가고 싶지가 않아질 것입니다.

 

마지막 기준으로는 그 학교와 학과 출신의 공무원이 많은가, 매년 몇 명의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는가입니다. 학교나 학과의 전통은 쉽게 무너지는 것이 아니기에 마지막 기준이 중요한 것입니다.

 

저는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행정학과는 위의 기준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고. 학과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외부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대가대 행정학과는 속이 튼실하게 꽉 찬 영양가 만점의 학과입니다. 혹시 공무원을 하고 싶은데 선택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있다면 주저 말고 대구가톨릭대학교 행정학과로 오십시오. 학생회 간부는 물론 모든 재학생이 여러분을 격하게 환영할 것입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행정학과 학생회장

 

이후원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