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Guidelines

[학사] 2021학년도 2학기 수강꾸러미 및 수강신청 일정 안내

날짜 :
2021-07-14
조회수 :

2021학년도 2학기 수강꾸러미 및 수강신청 일정 안내

1. 수강꾸러미 신청 기간

대상

기간

세부사항

장소 및 시간

방법

- 전학년

(재학생, 미졸업생,

학사학위취득유예자)

2021.07.27(화) 10:00

~ 07.29(목) 17:00

수강꾸러미 신청 기간

(선착순 신청 아님)

인터넷 가능한 장소

(24시간 가능)

학생지원통합시스템→ 수업/성적 → 수강 → “수강꾸러미 신청”

- 수강꾸러미

신청결과 확인

2021.08.17(화) 10:00 ~ 08.18(수) 17:00

학생지원통합시스템→수업/성적→수강→수강꾸러미 결과 조회에서 수강꾸러미로 신청한 과목 중 수강처리 된 과목 확인



2. 개설 교과목 및 수업계획서 조회

가. 개설 교과목 확인 : 2021.07.27(화) 10:00 ~

나. 개설 교과목 수업계획서 확인 : 2021.07.27(화) 10:00 ~

다. 확인 방법 : 학생지원통합시스템→ 수업/성적 → 수강 → 수업시간표/수업계획서 조회

※수강꾸러미 신청 이후 개설 교과목의 담당교수 및 수업시간은 개설학과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교원 채용 진행 중 등의 사유로 담당교수가 지정되지 않은 교과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개설교과목 담당교수 및 수업시간을 수강신청 기간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유의사항

가. 수강꾸러미 신청은 교과목별로 여석 내에서 선착순으로 수강신청 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학기에 수강하고자 하는 교과목을 수강신청 가능학점 이하로 신청하여, 교과목 수강정원 이하로 신청한 과목을 일괄 수강신청 처리하는 제도입니다. 수강꾸러미 기간 내에는 타학년 및 타학과 전공 교과목(이론), 재수강 교과목 모두 수강신청 가능합니다.[다만, 타학과 수강 제한 교과목(이론및실험실습, 실험․실습, 실기 등)은 신청 불가]

나. 수강꾸러미 신청기간에 수강정원이 수강꾸러미 교과구분별 기준에 따라 그 이하일 경우 일괄 수강신청 처리되며, 수강꾸러미 신청인원이 수강정원 보다 1명이라도 초과한 과목에 대해서는 수강 처리되지 않으니 수강처리 되지 않은 교과목은 본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다시 하여야 합니다.

다. 수강꾸러미로 신청한 교과목 중 수강신청 처리된 교과목도 본 수강신청 기간에 삭제하여 자유롭게 수강정정 할 수 있습니다.

라. 수강꾸러미 신청 시 본인의 졸업요건 및 필수교과목 취득 여부를 확인하여 계획적으로 수강 계획을 세우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마. 성적부여 등 학사운영의 투명성 및 공정성 제고를 위하여 수강희망 교과목의 담당교수가 본인의 부모인 경우 가급적 수강신청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신청 일정 안내

주말, 공휴일 제외

대상

기간

세부사항

장소 및 시간

방법

수강꾸러미 신청

(전학년)

2021.07.27(화) 10:00

~ 07.29(목) 17:00

선착순 신청 아님

인터넷 가능 장소

(기간 내 24시간 가능)

학생지원통합시스템→ 수업/성적 → 수강 → “수강꾸러미 신청”

꾸러미 결과 확인 및 우선순위 지정

2021.08.17.(화) 10:00 ~ 08.18(수) 17:00

학생지원통합시스템→수업/성적→수강→수강꾸러미 결과조회에서 수강꾸러미로 신청한 과목 중 수강처리된 과목 확인

- 4학년, 5학년

- 미졸업생

- 학사학위취득유예자

2021.08.23.(월), 08.24(화)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에는 타학과(전공) ·타학년의 전공 및 복수전공 과목은 수강신청 불가 (편입으로 입학한 학생은 제외)

-실격(F)과목 재수강 가능

인터넷 가능 장소

(09:30 ~ 17:00)

본교 홈페이지→

(www.cu.ac.kr)

교육/생활 → 신청/발급 → “수강신청”

- 3학년

2021.08.24.(화), 08.25(수)

- 2학년

2021.08.25.(수), 08.26(목)

- 1학년

2021.08.26.(목)

- 편입생

2021.08.26.(목)

- 수강미신청자

- 타학과(전공),

타학년 교과목

수강희망자

2021.08.27.(금)

재수강과목

수강신청 시작일

- 복 학 생

- 재입학생

상기 해당학년과

동일한 일자로 수강신청

수강신청 기간 후 복학자는 수강정정 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 수강정정기간

2021.08.30.(월) ~ 09.03(금)

학과(전공), 학년

구분 없이 수강정정 가능

- 폐강공고 예정일

2021.09.08.(수)

본교 홈페이지 ‘학사공지’에 공지

- 폐강과목

수강정정 예정일

2021.09.09.(목) ~ 09.10(금)

교과목 폐강 등으로 인하여 수강신청 학점이 남은 학생 정정 가능

인터넷 가능 장소

(09:30 ~ 17:00)

본교 홈페이지→

교육/생활 → 신청/발급 → “수강신청”

※수강정정기간

- 여석이 있는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정정 가능(재수강 포함)

- 수강 미신청자 수강신청 가능

※폐강 공고 및 폐강 교과목 정정

- 수강신청 교과목 중 폐강 등으로 수강신청 가능학점이 남은 학생은 수강 정정 가능

(폐강되지 않은 교과목은 수강 정정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