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Guidelines

심리학과 성한기 교수님, 대구가톨릭대학교 제 28대 총장 취임

날짜 :
2023-07-14
조회수 :
230111 취임f1 복사.jpg

1990년 3월부터 2022년까지 심리학과에서

최우선으로 학생들을 위해 그리고 우리대학과 심리학과를 위해

정말 많은 사랑과 열정을 쏟아부어주신 성한기 교수님께서

대학 역사상 최초로 내부 평교수 출신 총장으로 취임하게 되셨습니다.

우리 대학 제 28대 성한기 총장 취임식이 2023년 1월 11일 대구가톨릭대학교 효성캠퍼스 중강당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취임식에는 조환길 학교법인 선목학원 이사장(천주교 대구대교구장)을 비롯해 학생, 교직원 등 대학 구성원 500여 명이 참석해 신임 총장의 취임을 축하하였습니다. 축복기도, 총장 약력 소개, 취임 선서, 임명장 및 학교 열쇠 인계, 이사장 식사(式辭), 총장 취임사, 구성원들의 축하 영상 메시지 상영, 축가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성한기 총장님께서는 취임사를 통해 “학생이 사랑받고, 교직원이 존중받고, 교수가 존경받는 문화를 정착시켜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대학을 이루는데 힘쓰고자 한다”면서 “잘 가르치는 대학, 인성교육, 비교과 시스템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다니고 싶은 대학’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히셨습니다.

또 “학교의 주요 의사결정 과정에서 소통에 최역점을 두고, 구성원들과 진지하게 때로는 치열하게 생산적인 소통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 ‘소화(소통과 화합)가 잘 되는 대학’으로 만들겠다”고 말하셨습니다. 이에 따라 취임 슬로건을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Together We Can’으로 제시하였습니다.

평소 교수님께서, 총장님께서 학생들과, 함께 학교와 지역사회와 함께 동행하셨던 것을 마음 속 깊이 새기며 앞으로의 심리학과도 학생들과 함께, 학교와 지역사회와 함께 동행하여 나아가겠습니다.

교수님 항상 너무 많은 사랑을 받기만 하고 한번도 표현해드리지 못했었습니다.

친구처럼 재밌고 편안한 교수님과 함께 했던 심리학과라서 즐거웠고,

부모님처럼 따뜻하고 든든한 교수님과 함께 할 심리학과라서 행복합니다.

너무나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