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U 학과
미래 100년 새로운 창학 DCU 학과
글자크기 수정
사랑과 봉사를 통한 진선미의 인간세계 구현: 참되고, 선하고, 아름다우신 창조주 하느님의 뜻에 따라 하느님의 모상으로 창조된 인간이 창조주의 뜻을 알고 사랑하며, 그 뜻을 실현하기 위하여 봉사를 실천함으로써 정의와 평화가 지배하는 조화의 세계를 이루고 인간의 참된 행복 즉 구원에 이르도록 하는 교육을 실천합니다. 우리학과 동아리 * 사랑동아리 * 아마레동아리 * 세르비레동아리 DCU 학과 주요 연혁 1962년 상학과 설립 1967년 상학과 제1회 학위수여 1968년 상학과를 경영학과로 학과명 변경 1973년 경영학과 제1회 학위수여 1973년 대학원 경영학과 신설(석사과정) 1978년 회계학과 설립 1980년 법경대학으로 소속변경 1982 회계학과 제1회 학위수여 1983년 경상대학으로 소속변경 1985년 경상대학관(성마태오관) 개관 1987년 대학원 회계학과 신설(석사과정) 대학원 박사과정 신설 1993년 경영정보학과 제1회 학위수여 1996년 경영학부로 통합(경영학과, 회계학과, 경영정보학과, 상업교육과) 2006년 경영학부 분리(경영학과, 세부회계학과, 경영정보학과) 2014년 글로벌비즈니스대학으로 소속변경 2015년 대가대 특성화사업단 발족 (Business Platform 기반의 대경지역산업 혁신을 위한 창의적 경영인재 양성 사업단) 2016년 경영학부로 통합(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경영정보학과) 2016년 특성화 전공설치 (IT경영, 회계세무, 기업금융)
교육과정
1학년 Freshman | 1학기 1st semester |
DCU개론 |
2학기 2nd semester |
DCU개론 |
|
2학년 Sophomore | 1학기 1st semester |
DCU개론 |
2학기 2nd semester |
DCU개론 |
|
3학년 Junior | 1학기 1st semester |
DCU개론 |
2학기 2nd semester |
DCU개론 |
|
4학년 Senior | 1학기 1st semester |
DCU개론 |
2학기 2nd semester |
DCU개론 |
졸업 후 진로
DCU 글로벌문화콘텐츠학과 졸업생은 문화와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진로로는 콘텐츠 기획자, 영상·미디어 제작자, 스토리텔러, 웹/모바일 콘텐츠 디자이너, 문화 마케팅 전문가, 해외문화홍보원, 출판 및 방송 콘텐츠 제작자 등이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문화기관, 광고/홍보회사, 콘텐츠 기업, IT 및 플랫폼 기업 등에서 활동하거나,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문화 관련 부서로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 대학원 진학이나 해외 유학을 통해 전문 연구자로 성장하는 길도 열려 있습니다.
취득가능 자격증
공인외국어능력시험 (TOEIC / TOEFL / TEPS) –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증명
MOS (Microsoft Office Specialist) – PPT·엑셀 등 문서 활용 능력 인증
영상편집기사 – 영상 기획 및 편집 실무 자격
디지털콘텐츠제작전문가 – 디지털 스토리텔링·멀티미디어 제작 자격
웹디자인기능사 – 콘텐츠 UI·UX 설계 역량 인증
광고기획사 자격증 – 마케팅·광고 기획 능력 향상
문화관광해설사 – 문화 콘텐츠 기획 및 해설 역량 강화
SNS 활용능력 인증 (SNS 마케팅 전문가) – 디지털 플랫폼 운영 능력
정보처리산업기사 – 데이터 활용 및 IT 기반 기획 역량
저작권관리사 – 콘텐츠 저작권 법률 및 관리 전문 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