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Gallery

‘시기능 보조기기 산업육성’ 2단계 사업 최종 선정

날짜 :
2025-05-20
조회수 :
시기능 보조.jpeg

5년간 총 140억 원의 사업비로 관련 기업 지원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은 대구테크노파크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는 첨단 기능성 소재 기반 시기능 보조기기 산업육성’ 2단계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산학협력단은 2020년부터 5년간 수행된 1단계 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소재 및 제품 기술 지원으로 18개 제품 상용화에 성공했다. 그 결과, 4738,3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402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으며,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혁신상 7건 수상 등의 성과를 거두어 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러한 성과를 인정해 2단계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전담하고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과 대구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사업은 국비 80억 원이 포함된 총 140억 원의 사업비로 2029년까지 5년간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시기능 보조기기 관련 기업을 지원하게 된다.

2단계 사업에서는 기존 인체부착형 시기능 보조기기뿐만 아니라, 진단·치료 및 기능을 고도화한 콘택트렌즈, 의료기기용 스마트 아이웨어, 안질환 보조기기 등 고부가가치 제품 지원이 포함된다.

산학협력단은 기존 창의산업거점기관지원사업을 통해 구축한 안광학렌즈 산업 거점 센터를 활용하여 시기능 보조기기 기술정보 제공, ·허가 및 성능평가 지원, 시제품 제작 및 애로기술 해결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협력하여 수출상담회, 무역사절단, 해외전시회 참가를 지원해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