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Notice

2021학년도 2학기 학과동아리 등록 안내

날짜 :
2021-09-10
조회수 :

2021학년도 2학기 학과 동아리 등록 안내

1. 학과 동아리 등록 요건

가. 최소 5명 이상의 해당학기 재학생으로 구성

나. 지도교수 1인이 반드시 있어야 함

다. 같은 학과 및 학부 소속의 학생으로 구성(복수전공 및 타 학과학생 입력 불가)

라. 집단모임 및 행사 진행시 코로나19 방역대비 대책 공문 보건진료소(학생지원팀 경유) 제출

마. 학기별 일시적 모임이 아닌 지속성을 지닌 학과 동아리에 한함

※ 특정 프로그램(Dreams Come trUe(구. 전공심화해외체험), 해외봉사활동, 대학혁신사업 등)에 선정되기 위한 학과 동아리 등 일시적 목적성을 띄고 있는 학과 동아리 등록 불가)

2. 학과 동아리 분류

가. 학술분과 : 전공관련 학습, 연구, 대회출전, 토론, 논문 및 공모전 등 학술활동

나. 취업분과 : 자격증 취득, 시험준비, 면접준비 등 취업관련 활동

다. 체육분과 : 생활체육, 대회참여 등 체육활동

라. 공연예술분과 : 밴드, 정기공연, 전시회 등 공연예술활동

마. 문화분과 : 책자발간, 영상제작 등 문화활동

바. 봉사분과 : 자원봉사, 장애봉사, 캠페인 등

사. 창업분과 : 사업개발, 설계 등

3. 동아리 활동 기준

가. 학과 동아리 활동은 5시간 이상 활동한 학생에게 스텔라가 부여(개인 활동은 불가능하며, 5명 이상이 활동한 경우 활동 시간으로 인정)되며, 반드시 지도교수가 참석하여야 함

☞ 2개 이상의 동아리 활동을 하더라도 스텔라 부여는 1인 2개 동아리만 인정됨

나. 스텔라를 부여받은 타 프로그램과 중복되거나 사랑나눔봉사단에서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은 활동 등은 제외됨

다. 학과 동아리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더라도 실제 활동하지 않은 학생에게는 스텔라가 부여대상에서 제외됨

라. 단순 스텔라 취득을 위한 형식적인 학과 동아리가 아닌 학과 동아리의 목적성을 위한 학과 동아리만 인정함

마. MT, 축제, 사제동행 등 학과 전체 활동에 참여한 동아리 활동 및 음식점(노래방), 주류, 이동 시간 등의 활동은 제외됨

【온라인 동아리 운영 시 유의사항】

① 네이버 밴드, 구글 Meet, MS TEAMS 등 활용하여 진행함

② 온라인 모임은 화면 캡쳐 후 1~2장 첨부함

③ 온라인 모임 시작 전·종료 후 출석 체크 후 사진 캡쳐 후 제출하여 시간 체크가 가능 하도록 함

예시)

시작 전

종료 후

· 서강준 오후 2:50 출석해주세요~

· 홍길동 오후 3:00

· OOOO학과 01234567 홍길동 출석

· 김희선 오후 3:02

· OOOO학과 20123456 김희선 출석

· 서강준 오후 4:00 동아리 활동 종료합니다.

· 홍길동 오후 4:00

· OOOO학과 01234567 홍길동 퇴장

· 김희선 오후 4:02

· OOOO학과 20123456 김희선 퇴장

4. 학과 동아리 신청서 제출

가. 제출대상 : 2021학년도 2학기 학과 동아리(기존 동아리 포함)

나. 제출기간 : 2021년 9월 14일(화) 12:00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다. 제출방법

- 신규(기존) 학과 동아리는 학과별로 「학과 동아리 신청서(붙임1)」를 작성한 후 단과대학 행정실로 제출

- 단과대학 행정실에서는 학과에서 제출된 「학과 동아리 신청서」를 수합하여 「동아리 등록현황표」와 함께 전자공문으로 제출

☞ 용량이 과다하여 전자문서 첨부가 불가한 경우 학생지원팀(☎3964)으로 문의

구 분

제출기한

내 용

비 고

신청서 제출

9월 14일(화) 16:00까지

신규 및 기존 학과동아리

9월 14일(화) 14:00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 16:00까지 행정실 제출

단대수합

등록

9월 15일(수) ~

9월 30일(목) 16:00까지

지도교수, 회원명단, 지속여부

입력

활동결과보고서 제출

11월 29일(월) ~

12월 10일(금) 16:00까지

2021학년도 2학기에 활동한 동아리

- 미제출시 스텔라 제외

이의신청 기간

12월 15일(수) ~

12월 17일(금) 16:00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