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Notice

2021학년도 1학기 학과동아리 등록 및 유의 사항 안내

날짜 :
2021-04-09
조회수 :

2021학년도 1학기 학과 동아리 등록 및 유의 사항 안내

구분

제출대상

제출기한

비고

등록 및 활동계획서

신규 및 기존 학과 동아리

2021년 3월 12일(금)

12:00까지

[붙임1] 참고

(학생)

지도교수, 활동명단, 지속여부 입력

학과 동아리

2021년 3월 15일(월) ~

2021년 3월 19일(금)

16:00

(학과사무실)

활동결과보고서 제출 및 5시간 활동 명단 입력

활동한 학과 동아리

2021년 6월 7일(월)~

2021년 6월 10일(목)

12:00까지

(단, 미제출시 스텔라 제외)

[붙임2] 참고

활동하지 않은 학과 동아리 제외

(학생)

이의신청 기간

추가서류 없음

2021년 6월 14일(월) ~

2021년 6월 16일(수)

16:00

※학과 동아리 스텔라 지급은 1인 2개까지

1. 학과 동아리 등록 요건

가. 최소 5명 이상의 해당학기 재학생으로 구성

나. 지도교수 1인이 반드시 있어야 함

다. 같은 학과 및 학부 소속의 학생으로 구성(타 학과학생 입력 불가)

라. 비대면, 비접촉 모임을 우선으로 추진하고 지도교수 책임 하에 진행

(★집단모임 및 행사 진행 시 5일 전까지 학과사무실로 모임 계획 알림)

마. 학기별 일시적 모임이 아닌 지속성을 지닌 학과 동아리에 한함

※ 특정 프로그램(Dreams Come trUe(구. 전공심화해외체험), 해외봉사활동, 혁신사업 등)에 선정되기 위한 학과 동아리 등 일시적 목적성을 띄고 있는 학과 동아리 등록 불가)

바.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음식 섭취, 1시간 이상 대화 금지

2. 학과 동아리 분류

가. 학술분과 (전공관련학습, 연구, 대회출전, 토론, 논문 및 공모전 등 학술활동)

나. 취업분과 (자격증 취득, 시험준비, 면접준비 등 취업관련 활동)

다. 체육분과 (생활체육, 대회참여 등 체육활동)

라. 공연예술분과 (밴드, 정기공연, 전시회 등 공연예술활동)

마. 문화분과 (책자발간, 영상제작 등 문화활동)

바. 봉사분과 (자원봉사, 장애봉사, 캠페인 등)

사. 창업분과 (사업개발, 설계 등)

3. 신규(기존) 학과 동아리 및 활동계획서 제출

가. 제출대상 : 2021학년도 1학기 학과 동아리(기존 동아리 포함)

나. 제출기간 : 2021년 3월 12일(금) 12:00까지

다. 제출방법

- 신규(기존) 학과 동아리는 학과별로 [붙임1]을 작성한 후 학과사무실(D2-209호)로 제출

4. 학과 동아리 활동 결과보고서 제출

가. 제출대상 : 2021학년도 1학기 활동한 학과 동아리

나. 제출기간

구분

제출기간

비고

결과보고서

6월 7일(월) ~ 6월 10일(목) 12:00

학과사무실 경유

학생지원팀 제출

※ 2021년 3월 15일(월) ~ 2021년 6월 4일(금)까지 활동 내역만 인정

※ 활동 결과보고서 필히 제출(미제출시 스텔라 제외)

다. 제출방법 : [붙임2]를 작성하여 직접 제출

라. 학과 동아리 1회 모임당 활동 내역서 각각 작성

마. 2021학년도 1학기 활동 결과보고서 제출 시, 시스템에 작성된 5시간 활동 명단 확인 후 회원 명단 출력하여 제출

바. 온라인 동아리 운영 시 유의사항

- 네이버 밴드, 구글 Meet, MS TEAMS 등 활용하여 진행

- 온라인 모임은 화면 캡쳐 후 1~2장 첨부

- 온라인 모임 시작 전·종료 후 출석 체크 후 사진 캡쳐 후 제출하여 시간 체크가 가능 하도록 함

- 예시

시작전

종료 후

· 박보검 오후 2:50 출석해주세요~

· 홍길동 오후 3:00

· OOOO학과 01234567 홍길동 출석

· 김희선 오후 3:02

· OOOO학과 20123456 김희선 출석

· 박보검 오후 4:00 동아리 활동 종료합니다. 출석해주세요~

· 홍길동 오후 4:00

· OOOO학과 01234567 홍길동 퇴장

· 김희선 오후 4:02

· OOOO학과 20123456 김희선 퇴장

5. 학과 동아리 활동 기준

가. 학과 동아리 활동은 5시간 이상 활동한 학생에게 스텔라 지급

나. 개인 활동은 불가능하며, 5명 이상이 활동한 경우 활동 시간으로 인정함

다. 해당분과에 적합한 활동만 인정하며, 결과보고서 작성 시 활동 내역을 상세하게(육하 원칙) 작성 및 사진(활동 인원을 증빙할 수 있는 사진)을 첨부해야 함.

라. 스텔라 점수를 부여받은 타프로그램과 중복되거나 사랑나눔봉사단에서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은 활동 등은 제외

마. 결과보고서 제출 기간을 경과하거나 활동내역과 사진 등 증빙자료가 미흡한 경우 스텔라 지급 대상에서 제외

바. 학과 동아리 회원으로 등록은 되어있지만, 실제 활동하지 않은 학생에게 스텔라 제외

사. 단순 스텔라 포인트 취득을 위한 형식적인 학과 동아리가 아닌 학과 동아리의 목적성을 위한 학과 동아리만 인정

아. MT, 축제, 사제동행 등 학과 전체 활동에 참여한 동아리 활동 제외

자. 음식점(노래방), 주류, 이동 시간 등의 활동 제외

차. 학과 동아리 스텔라 지급은 1인 2개 동아리만 인정되며, 2개 이상 동아리 활동을 하더라도 2개 동아리만 스텔라 지급함

 동아리 등 소모임은 비대면·비접촉 모임 추진을 우선하며, 불가피하게 대면모임(오프라인) 추진하는 경우 아래의 방역수칙 준수

[모임 전]

ㅇ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 해외여행을 한 경우 모임 참여하지 않기

- 방역관리자는 유증상자 또는 해외여행을 한 사람에게 모임에 참여하지 않도록 안내하기

ㅇ 모임 장소 선택시, 밀집·밀폐도가 낮은 야외 공간 또는 환기가 잘 되는 곳으로 선정하기

[모임 시]

ㅇ 모임은 가능한 소규모(10명이내)로 하고, 모임 시간을 최소화하기

ㅇ 모임 장소가 자연 환기가 가능한 경우 창문을 상시 열어두고, 에어컨 사용 등으로 상시적으로 창문을 열어두기 어려운 경우 주기적으로 환기하기

- 에어컨의 풍량은 최소한으로 하되, 사람이 없는 방향으로 하기

ㅇ 탁자 사이 또는 사람 간 간격을 2m(최소 1m)이상 둘 수 있도록 하기

ㅇ 모임 장소 도착 시, 구성원 모두 손씻기(흐르는 물과 비누로 30초 이상, 또는 손소독제 사용)

- 기침예절(기침ㆍ재채기를 할 경우 휴지, 옷소매 안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하기

ㅇ 모임 중 악수 등 신체적 접촉, 비말이 발생하는 행위(큰소리치기, 노래 부르기, 구호 선창, 응원 등) 하지 않고, 구성원 간 2m(최소 1m) 이상 거리 두고 모이기

ㅇ 모임시 마스크 착용(실외에서 사람간 2m 거리두기 유지가 곤란한 경우에도 마스크 착용)

ㅇ 모임시 필요한 소품(책 등)은 개인용품 사용하고, 공용사용은 자제

[모임 후]

ㅇ 모임 이후,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외출을 자제하고 3~4일 휴식을 취하고, 증상이 지속될 경우 선별진료소 이용하여 검사받기

ㅇ 공동체 내 유증상자가 다수 발생 시 보건소에 집단감염 가능성 알리기

6. 스텔라 점수 제공

- 활동결과보고서(5시간 이상 활동내역)와 활동명단출력을 첨부하여

기한 내 학생지원팀으로 제출한 학과동아리에 한해 스텔라 제공

※ 활동내역과 사진 등 증빙자료가 미흡한 경우 스텔라 제공 대상에서 제외됨

- 동아리 분과별 세부역량 비율 안내

구 분

인성

창의성

공동체성

사랑과

배려

자기설계

자기관리

책임감

리더십

전공

전문성

융합적

문제

해결능력

현장적용

능력

소통과

협동

나눔과

봉사

글로벌역량

다문화이해

학술분과

30

30

20

20

취업분과

30

30

10

30

체육분과

10

30

20

40

공연예술분과

30

20

20

30

문화분과

30

30

30

10

봉사분과

40

10

40

10

창업분과

20

20

30

30

7. 결과보고서 및 활동계획서 관련 문의 학생지원팀(☎3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