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Notice

2022학년도 1학기 학과 동아리 등록 안내

날짜 :
2022-03-07
조회수 :

 

2022학년도 1학기 학과 동아리 등록 안내

 

 

 

1. 학과 동아리 등록 요건

. 최소 5명 이상의 해당학기 재학생으로 구성

. 지도교수 1(전임교원)이 반드시 있어야 함

. 같은 학과 및 학부 소속의 학생으로 구성(복수전공 및 타 학과학생 입력 불가)

. 학기별 일시적 모임이 아닌 지속성을 지닌 학과 동아리에 한함

특정 프로그램(Dreams Come trUe(. 전공심화해외체험), 해외봉사활동, 대학혁신사업 등)에 선정되기 위한 학과 동아리 등 일시적 목적성을 띄고 있는 학과 동아리 등록 불가

 

2. 학과 동아리 분류

. 학술분과 : 전공관련 학습, 연구, 대회출전, 토론, 논문 및 공모전 등 학술활동

. 취업분과 : 자격증 취득, 시험준비, 면접준비 등 취업관련 활동

. 체육분과 : 생활체육, 대회참여 등 체육활동

. 공연예술분과 : 밴드, 정기공연, 전시회 등 공연예술활동

. 문화분과 : 책자발간, 영상제작 등 문화활동

. 봉사분과 : 자원봉사, 장애봉사, 캠페인 등

. 창업분과 : 사업개발, 설계 등

 

3. 동아리 활동 기준

. 학과 동아리 활동은 5시간 이상 활동한 학생에게 스텔라가 부여(개인 활동은 불가능하며, 5명 이상이 활동한 경우 활동 시간으로 인정)되며, 반드시 지도교수가 참석하여야 함

2개 이상의 동아리 활동을 하더라도 스텔라 부여는 12개 동아리만 인정됨

. 스텔라를 부여받은 타 프로그램과 중복되거나 사랑나눔봉사단에서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은 활동 등은 제외됨

. 학과 동아리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더라도 실제 활동하지 않은 학생에게는 스텔라 부여대상에서 제외됨

. 단순 스텔라 취득을 위한 형식적인 학과 동아리가 아닌 동아리의 목적성을 위한 학과 동아리만 인정함

. MT, 축제, 사제동행 등 학과 전체 활동에 참여한 동아리 활동 및 음식점(노래방), 주류, 이동 시간 등의 활동은 제외됨

 

온라인 동아리 운영 시 유의사항

네이버 밴드, 구글 Meet, MS TEAMS 등 활용하여 진행함

온라인 모임은 화면 캡쳐 후 1~2장 첨부함

온라인 모임 시작 전·종료 후 출석 체크 후 사진 캡쳐 후 제출하여 시간 체크가 가능 하도록 함

예시)

시작 전

종료 후

· 서강준 오후 2:50 출석해주세요~

· 홍길동 오후 3:00

· OOOO학과 01234567 홍길동 출석

· 김희선 오후 3:02

· OOOO학과 20123456 김희선 출석

· 서강준 오후 4:00 동아리 활동 종료합니다.

· 홍길동 오후 4:00

· OOOO학과 01234567 홍길동 퇴장

· 김희선 오후 4:02

· OOOO학과 20123456 김희선 퇴장

 

4. 학과 동아리 신청서 제출

. 제출대상 : 2022학년도 1학기 학과 동아리(기존 동아리 포함)

. 제출기간 : 20223월 11(금) 17:00까지

. 제출방법

- 신규(기존) 학과 동아리는 학과별로 학과 동아리 신청서(붙임1)를 작성한 후

  학과사무실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