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Notice

2022학년도 실전대비 모의면접 프로그램 안내

날짜 :
2022-06-30
조회수 :

 

2022학년도 실전대비 모의면접

 

 

프로그램 개요

 

1. 프로그램 목적 및 필요성

 

목적

- 모의면접을 통해 실전면접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커리큘럼을 이해시키며, 다수

출제되는 면접질문을 통해 질문에 대한 적응과 피드백을 통해 고벽을 수정하기 위함.

- 실제 1차서류 합격자들의 실전면접 대비 면접에 대한 경험을 통해 합격률을

높이며, 면접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배양시키기 위함.

 

필요성

- 다수의 학생들이 면접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인하여 면접을 기피하거나

본인의 역량을 전달하지 못하고 탈락하는 경우가 발생.

- 면접관의 질문에 대한 이해를 하지 못하고 빈번히 출제되는 면접질문에 대한 답변을

구상하지 않고 면접을 봄으로써 올바른 피드백없이 고벽을 가진채 면접을 보는 경우가

다수 존재.

 

기대효과

- 다대다 면접을 통해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모의면접을 통해 환경에 대한 적응성을

강화시키며, 1차 서류합격자의 경우 합격률을 높일 수 있음.

- 면접경험을 통해 막연했던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제거하며, 다수 출제되는 면접

질문을 통해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수 있음. 또한 피드백을 통해 고벽을

수정하여 취업률에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음.

 

2. 실전대비 모의면접 진행과정

순서

세부내용

시간

담담

진행안내

진행순서 및 핵심사항 안내

5

오상권, 서영민 컨설턴트

1분 스피치

개별 자기소개(1)

5

공통질문

질의 및 답변

10

개별질문

10

피드백

개별 면접결과 분석 및 피드백

30

총 소요시간

60

 

프로그램 세부내용

 

1. 프로그램 주제 및 내용

프로그램명

실전대비 모의면접

주제

다대다 형태의 면접현장 경험 및 준비상태 점검

내용

참여자의 개별적인 1분 자기소개

직업기초능력 점검, 입사서류분석 등을 위한 공통 및 개별질문

면접이 끝난 이후 개별적인 결과 분석 및 피드백 제공

 

예정일시

12022.06.30.() 13:00~14:00

22022.06.30.() 14:00~15:00

32022.06.30.() 15:00~16:00

42022.07.01.() 13:00~14:00

52022.07.01.() 14:00~15:00

62022.07.01.() 15:00~16:00

장소 / 형태

취창업관(B1) 403호 모의면접실 / 대면

대상

참여희망하는 3,4학년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

회차당 참여학생은 3~4명으로 구성

총 회차

6회 진행

진행방식

주 면접관 1, 보조 면접관 1, 현장지원 1명 총 3명으로 구성

비고

면접관 구성은 신청 상황에 따라 2~3인으로 변동될 수 있음

2. 프로그램 일정

 

 

3. 프로그램 세부사항

구 분

상세내용

프로그램 진행 및

참여인원 구성

주 면접관 : 1

보조 면접관 : 1

현장지원 : 1

- 대기인원 안내

- 대면 출석명단 관리

- 프로그램 진행 사진 촬영

참여인원 : 각 회차 최대 4

(참여인원 스텔라 지급)

출석과 설문조사 실시

및 결과보고

출석명부 작성 및 설문조사 작성

- 출석명부는 프로그램 시작 전 강의실 입구에서 작성

- 설문조사는 특강 종료 후 온라인(네이버폼)으로 작성

프로그램 종료 후 결과보고서 작성

- 참여자 명단, 진행사진, 출석부, 설문조사결과 등 첨부

스텔라 지급 대상 명단 정리 및 신청

사후관리

- ·창업전문관이 운영하는 상담실에서 개인 및 그룹별 맞춤형 컨설팅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