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일문학과 20학번 오다윤학생이 교환학생으로 선발이 되었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경험하고 오세요!
일어일문학과 20학번 오다윤
파견대학 : 세이센여자대학교(https://www.seisen-u.ac.jp/)
파견기간 : 1년
교환학생을 지원한 이유 :
고등학교 시절 일본 드라마, 애니메이션, J-pop등을 통해 일본 문화가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자막으로만 일본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을 접하다가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어 정확하게 뜻 하나하나를 이해하고 싶다는 생각에 독학으로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고 공부를 하면 할 수록 일본어를 심도있게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어일문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에서 심도있는 일본어를 배우면서 일본어와 관련된 직종에 종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이론과 미디어, 단기여행으로만 문화를 접하기 보다는 일본 현지에서 생활하면서 일본의 문화와 정서를 체감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유학 중에 꼭 하고 싶은 일 :
일본에서의 학교 생활이 오랜 꿈이었기 때문에 일본에 가게 되면 먼저 현지 학교의 동아리에 가입하고 싶습니다. 현지 학생들과 친해져서 책이나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일상적인 언어 표현들을 알아가고 일본의 학교문화도 알아가고 싶습니다. 또한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보던 여름 축제에도 가보고 각 지역별 명소 탐방 등 다양한 방면으로 일본의 문화, 역사, 생활 방식, 언어표현 등을 배우며 배경지식을 쌓고 일본어 실력을 더욱 더 향상시키며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고 싶습니다.
<사진: 세이센여자대학교 본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