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화 학생 인터뷰
◈ 인천공항 인턴으로 지원하게 된 동기
지도교수님(박분주교수님)을 통해 알게 되었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인천공항 검역 안내 및 검역지원 업무를 맡아 6개월 간 인턴 활동을 하였습니다.
◈ 인턴 기간과 그동안 맡은 업무
인천공항 검역 안내 및 검역 지원 업무를 맡아 6개월 간 인턴 활동을 하였습니다.
중국과 홍콩에서 한국으로 오는 승객들이 Q-CODE 또는 건강 상태 질문서가 준비 되었는 지 확인하고, 완료된 승객분들은 검역대로 안내하는 일과 검역대에서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승객들의 체온과 증상들을 보고 이상이 발견되면 2차 검역으로 분류하여 검역관에게 인계하는 등의 일을 하였습니다.
◈ 인턴으로 지내면서 느꼈던 점
‘검역’은 국제선을 통해 대한민국으로 입국할 때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단계입니다. 그래서 근무하는 6개월 동안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하게 승객들을 맞이하며 대한민국에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또한, 인턴으로 지내면서 공항에는 다양한 일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검역 업무 말고도 면세 구역 업무, 국내 행사나 중요 업무를 위해 입국하는 VIP들을 위한 의전 활동, 환승객들을 위한 이동 업무 등 생각보다 더 많은 일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항공과 관련된 일자리에 관심이 많은 분이면 학교 공지에 올라오는 공고나 항공일자리센터에 방문
하거나 사이트에 방문하여 찾아보면 훨씬 더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으니 정보를 찾을 때 구글링 또는 일자리센터 사이트를 방문하여 정보를 얻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