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Notice

2023학년도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 과제비 지원 안내

날짜 :
2023-04-04
조회수 :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의 경우 대가대 캡스톤 디자인 플랫폼 : https://capstone.cu.ac.kr/pages/index.htm 에서

캡스톤 디자인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 담당 선생님 053-850-2683 / 2684 로 전화하여 물어보시면 됩니다.


해당 플랫폼 링크가 열리지 않을 경우에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대구가톨릭대학교 캡스톤디자인" 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 캡스톤 디자인의 경우 "선집행 후정산" 방식으로 진행되며, 인문사회 계열은 현재 학생 1인당 최대 6만원 지원이 가능합니다.

허나, 지원 금액은 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1인당 최대 지원금을 초과하여 지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과제비 사용 가능 연락 (학과나 기술실용화팀의 연락) 이후 과제비 사용분만 인정되며,

   그 전에 지출한 건에 대해서는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 과제비 사용방법!


 1) 팀별 과제비는 확정 후 집행이 가능하며, 선집행 후정산 방식입니다. (개별 입금X)

 2) 예산 집행은 반드시 팀별로 진행하여야 하고, 해당 관련 서류는 2주 이내에 학과 사무실로 가져오셔서 확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 포인트 적립X , 개인카드 사용X

 3) 학교 법인카드 (지도교수 카드) 또는 현금 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여 집행하여야 합니다.

 ★ 현금 영수증 및 세금 계산서 발행 시 학교 사업자 번호 (515-82-02409)로 입력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

 4) 영수증은 반드시 양식에 부착 후 원본을 제출해주세요! (양식은 학교 대표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캡스톤 디자인 플랫폼에 있습니다)


 5) 과제 목적과 일치하지 않는 항목 및 항목 외 지원은 불가합니다. → 불인정 통보 후, 과제비를 환수조치 하게 됩니다.

 6) 과제 수행을 위한 시제품 제작 재료비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의비, 재료비 등)

 7) 완제품 구입은 불가!! (ex. 옷, 다이어리, 향수 등)하며, 구매가 힘든 희귀 재로는 구매를 지양해주세요!

     → 이는 실험실습비로 지급되기 때문입니다.

 8) 거래명세서와 영수증의 날짜는 동일해야 합니다. (동일하지 않은 경우에는 지원이 불가합니다!)


● 과제비 지원금으로 물품 구매 시 유의사항!!


 1) 개인 포인트(가맹점) 적립은 불가합니다! 허나, 네이버 자동 포인트 적립은 가능 합니다.(쿠팡 등의 자동 포인트 적립은 인정)

 2)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 플랫폼 상 개인과 개인의 거래는 모두 지원 불가!! 입니다.

 3) 문구류(ex. 색연필, 마카, 우드락 보드, 색지 등) 은 과도한 구입을 자제해주세요!

 4) 개인 수업용의 학용품 구입은 불가합니다! (샤프, 연필, 지우개 등)

 5) 답례품 및 경품을 목적으로 한 물품 역시 구입이 불가합니다!

     → 이는 영수증을 발행해도 불인정 하며, 개인 사비로 마련하여야 합니다.

 6) 교내 도서관에 없는 유, 무형의 문헌 구입 예정 시 반드시 구매 전에 기술실용화팀(053-850-2683 / 2684)으로 연락해야 합니다!

     이는 교내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과의 협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 회의비


 1) 회의는 하루에 1번 인정 (1회 1인당 1만원 지원)

 2) 21시 이후, 새벽시간 주류(유흥업소), 장소대여 금액은 불인정 됩니다!!

 3) 총 지원 금액의 30% 이내 사용 가능! (초과 지원 불가!)

 4) 학생활동지원비랑 같은 일자에 지원 불가합니다!

 5) 회의록에 음식, 셀카, 메뉴판 사진은 첨부가 되지 않습니다!!

 6) 회의 내용은 서술형으로 6줄 이상 작성해주세요.

 7) 영수증 첨부시, 영수증에 음식 및 음료 내역이 모두 나와 있어야 합니다.


● 특강비

 1) 교수님, 학과 주도로 진행.

 2) 과제 수행을 목적으로 한 특강비 지급.

 3) 교과목 별 진행 가능.

 4) 강의료는 대학 혁신 사업단 세부 기준에 의거하여 지급. (예산 실험실습비 가이드라인으로 진행)

 5) 강의 확인서, 강사 프로필, 강사 신분증, 강사 통장 사본, 특강 강의자료, 특강 결과 보고서, 특강 참여자 명단 제출.

     ★ 특강 사진 필수, 강의내용 구체적으로 10줄 이상 작성!


● 학생활동 지원비


 1) 과제 수행 관련 기업, 기관, 전시회, 박람회, 박물관 등 방문 시 지원이 가능합니다.

 2) 재료 구입을 위한 방문이나 단순 교통비는 지원이 불가합니다!!

 3) 시내(대구, 경산, 영천 소재)의 경우 1인당 1만원 지급합니다.

     → 이 때, 활동결과 보고서만 제출하면 되며 활동결과 보고서는 활동 내역 및 결과를 구체적으로 10줄 이상 작성하여야 하고,

         방문 사진 필수이며, 팜플렛 및 다양한 증빙자료 제출 가능합니다.

 

● 멘토링비


 1) 외부자문이 필요한 경우 멘토링 비 지급됩니다.

 학부생 : 10,000원 / 시간

 학사 이상 : 20,000원 / 시간


 2) 멘토링비 제출 서류는,

     멘토활동확인서, 멘토링 결과보고서, 멘토활동일지(멘토), 멘토활동일지(멘티), 멘토 신분증 및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기술정보활동비


 1) 교내 도서관에서 대여 가능한 문헌은 구입이 불가합니다!

 2) 과제 진행 기간 동안 문헌이 필요한 경우에는 장기대여가 가능합니다.

 3) 도서관에 없는 문헌이 필요하여 구입할 경우, 사전에 기술실용화팀으로 반드시 연락해야 합니다!

 4) 총 지원금액의 50% 이내 사용 가능합니다.

 5) 과제 종료 후 도서/문헌은 학과로 반납하셔야 합니다. (도서 반납 미 이행시 비용 환수 조치 됩니다!!)


● 과제비 집행 관련 안내


 1) 양식 하단에 교수님 날인 또는 서명 필수입니다!

 2) 현금 및 무통장 입금 구입 시 지출 팀원의 통장은 필수로 제출해주세요! (학생 포털에 등록된 계좌도 사용 가능합니다!)

 3) 과제비 집행 영수증은 반드시 학과에서 1차 검토 후, 기술실용화팀으로 2주 이내에 제출해주세요!!

     ★ 미완성 서류 제출 시, 지출 처리가 늦어지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영수증에 기입 된 날짜 기준 한달 이내 기술실용화팀으로 제출해주세요!

     ★ 한달이 지나면 영수증 재발행이 어려우므로 영수증 기입 날짜 기준 한달 이내 제출을 적극 권장합니다.


 5) 지출일자 : 매달 10 / 20 / 30일 (공휴일 또는 주말인 경우 그 다음날 지출됩니다.)

   

 6) 과제 수행 내용 및 기타 변경(팀원, 팀장, 팀명 등)시,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여 기술실용화팀으로 제출해주세요!

     → 수업 10주차 (5월 10일)까지 변경 가능. 단, 전체 총 금액(확정 금액)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 과제 집행 영수증 양식


 1) 영수증은 반드시 정해진 양식에 작성해주세요!

 2) 영수증은 반드시 원본이어야 하며, 풀로 부착하여 제출해주세요!! (스테이플러, 테이프로 부착 금지!!)

 

 ● 회의비


 1) 반드시 회의록 양식을 사용하여 작성하기. 

 2) 회의록 작성 시 회의 안건을 바탕으로 회의 시 논의된 내용을 서술형으로 작성.

 - 문제점, 논의사항 등 회의 안건과 결과(해결방안)를 구체적으로 서술할 것.

 - 양식을 활용하여 최대한 성실하게 작성하는 것이 원칙이며, 무성의한 회의록은 불인정 될 수 있음.

 3) 회의 증빙사진 첨부 시, 회의에 대해 논의하는 사진을 첨부할 것.

 - 식사사진, 메뉴판 사진, 실험하는 사진 등은 부적합!!

 4) 회의 장소는 강의실, 카페 등을 활용하길 요망! (자취방, 식당, 하양 외 지역 등은 회의장소로 부적합!!!)

 ※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 반드시 사전 승인 후, 회의 진행 (하양 외 지역, 주말 등)

 5) 회의시간 기자 시 식사시간은 제외!!!

 - 회의비는 원칙적으로 회의 후 추가 논의를 위한 경비임.

 - 회의 참석자들의 일정을 감안하여 식사 후 회의 개최는 제한적으로 인정함.

 - 배달음식일 경우 회의 중 결제 인정!

 6) 회의록은 워드 작성이 원칙!

 7) 회의록 서명은 회의 참석자 본인의 서명만 인정 (도장 날인 불가!!)


● 회의비 집행 시 유의 사항

 1) 회의비 집행은 1일 1회 시행을 원칙으로 하며, 활동 지원비 지출일자와 동일한 일자에는 회의비 집행 불가!!

식대 지출 후 장소를 이동하여 커피 등을 음용한 영수증은 정산 불가!!

 2) 21시 이후 회의 지원 불가!!

 3) 회의비 영수증에 반드시 내역이 있어야 함.

 4) 회의비는 학부생 10,000원 이내로 한정!

 5) 주류 및 안주, 각종 용품(티슈, 쟁반 등) 회의 목적 외 물품 구입은 불가!!



  ※ 밑에 첨부된 캡스톤 디자인 관련 메뉴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