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Notice

2021학년도 창업동아리 모집(등록) 안내

날짜 :
2021-04-13
조회수 : 14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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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창업동아리 모집(등록) 안내]




1

개 요


□ 목 적

○ 교내 창업마인드를 확산시키고 학생들에게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을 고취시켜 창의성과 개척정신을 갖춘 미래기업가 양성


□ 운영기간 : 2021. 03 ~ 2021. 12



2

지원내용 및 절차


□ 지원대상 : 산학협력단(창업교육센터)에 등록된 창업 동아리

□ 지원내용

○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금 지원(우수 창업동아리 심사를 통한 차등 배정)

○ 창업공간(전용 사무공간 및 회의공간) 지원

○ 교내 창업프로그램(창업캠프, 창업특강 등) 우선 지원

○ 교외 창업 관련 교육, 창업관련 정부지원 사업 정보 및 수주 지원


□ 추진절차



단계

수행방법

일정

공고

홈페이지, SNS 및 교내 게시판

(창업교육센터)

2021 03. 08(월)부터

신청서 접수

창업동아리 등록 신청서 접수

(동아리 대표 -> 창업교육센터)

2021. 04. 08(목)까지

발표심사

우수팀 선정 서면평가 및 발표심사

2021. 04. 26(월)

∼04. 29(목)(예정)

창업활동

창업공간, 교육, 창업활동비 지원

(창업교육센터 -> 창업 동아리)

2021. 05. 06(목)부터

(예정)

중간보고

중간결과보고서 제출

(동아리대표 -> 창업교육센터)

2021. 06. 18(금)까지

(예정)

최종결과보고

결과보고서 제출

(동아리대표 -> 창업교육센터)

2021. 12. 17(금)까지

(예정)


※ 상기 일정은 창업교육센터 운영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3

창업동아리 구성


□ 구성 요건

○ 동아리 대표 및 회원 전원 본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

○ 반드시 본교 소속 1명의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구성

○ 캡스톤디자인과 연계하여 창업동아리 구성 가능

□ 창업 동아리 구성 분야


분 야

대상업종

기술창업

SW·정보통신(ICT), SW기반 지식콘텐츠, 서비스 App, 개발전기·전자, 기계, 식품, 화공, 섬유, 생명, 재료, 환경, 신재생에너지 등

지식창업

교육, 지식콘텐츠, 마케팅홍보, 디자인, 문화서비스 등

일반창업

부가가치 높은 소상공인 창업, 사회적기업 창업 등
























4

창업동아리 등록 및 지원사항


□ 창업동아리 등록

○ 창업동아리 등록 신청서 및 운영계획서[서식 1, 서식4-1]를 총 7페이지 내외로 작성하여 지도교수의 날인 또는 서명을 받은 후 제출

○ 창업동아리 등록 신청서류가 미비할 경우 추가 요청할 수 있으며, 등록이 안될 수 있음

○ 등록기간 중에 등록하지 못한 경우 창업교육센터의 심의를 거쳐 추가 신청 가능

○ 창업동아리 중간 및 최종결과 보고를 통해 창업동아리 구성원 참인재 성장지수(Stella포인트), DCU창업역량인증제 점수 부여

○ 전년도 활동 창업동아리도 반드시 재등록하여야 함

○ SW창업동아리 등록팀은 중복신청 불가능함

○ 우수 창업동아리로 선정받고자 하는 팀은 반드시 발표심사에 참여하여야함


□ 창업동아리 지원금

○ 지원금 사용 가능 항목 : 시제품 제작비, 재료비, 지식재산권 등록 및 출원비 등

○ 우수 창업동아리 선정팀

- 우수 창업동아리 팀(총 6팀 예정) : 최우수팀(1팀) 팀별 2,000,000원, 우수팀(2팀) 팀별 1,500,000원, 장려팀(3팀) 팀별 1,000,000원

○ 창업동아리 등록팀 기본 지원금 : 300,000원(지원금 집행 계획서 심사 후 지급하며, 우수 창업동아리 선정팀 제외되며 우수 창업동아리 미선정팀은 기본 지원금 지원)

※ 창업동아리 (재)등록 신청서 및 지원금 집행 계획서 미흡시 미지급

○ 지원금 사용 신청서 제출 및 사용 방법은 추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공지


□ 창업동아리 전용공간

○ 창업 활동 전용 사무공간 : 제2학생회관 506호~507호, 산학협력관 B110호

※ 코로나19로 인해 활동공간 배정은 진행하지 않을 수 있음

※ 활동공간은 발표심사 후 우수 선정 6팀에 순차 배정(우선 순위팀이 공간 미요청 시 다음 순위 팀에 배정)하며 배정 공간 및 팀 수 변경될 수 있음

○ 창업 활동 전용 회의공간 : 산학협력관(B8) 창조공작소 103호, DCU-Plaza

 회의공간은 등록된 창업동아리에 한해 사전 신청 후 사용 가능



5

우수팀 선정 심사


□ 1차 서류심사

○ 서류심사 내용 : 사업화 가능성, 내용의 충실도 등 평가

- 우수팀 선정 발표심사에 신청하였으나 제출 서류가 미비할 시 서류심사에서 탈락될 수 있음

○ 발표심사 대상팀 공지 : 2021. 04. 12(월)(예정)

□ 2차 발표심사(예정)

○ 일시 : 2021. 04. 26(월) ∼ 04. 29(목)

○ 장소 : 산학협력관(B8) 105호

○ 심사내용 : 창업아이템의 계획서, 사업성, 창의성, 전년도 창업동아리 활동 등

○ 심사구성 : 팀별발표 5분(※ 진행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발표심사 방법 : 우수팀 선정 발표심사 참가팀은 각 팀별로 정해진 시간에 발표

(※ 발표일시 추후 공지)


□ 선정 기준표


평가항목

평가내용 및 기준

배점

(총100점)

계획성

‣동아리 활동 계획의 구체성

30점

사업성

‣아이템의 사업성 및 창업 가능성

35점

창의성

‣창업 아이템의 독창성 및 제품 경쟁력

30점

기타

‣전년도 창업동아리 활동 성과

5점


※ 기본 지원금만 받을 창업 동아리팀은 발표심사에 참여하지 않아도 되며, 우수팀 선정 및 공간(사무실)을 배정받을 팀은 반드시 발표심사에 참여하여야 함

※ 발표순서는 발표자료 제출 일시를 기준으로 역순으로 배정함

※ 자료가 미비할 경우 추가 요청 할 수 있음



6

신청서 제출 일정 및 문의


□ 창업동아리 등록신청서 제출

○ 제출기한 : 2021. 04. 08(목) 15:00까지

○ 제출서류 : <서식 1>창업동아리 등록신청서

<서식 2>발표심사 참여신청서(※우수팀 선정 발표심사 참여팀만 제출)

○ 제출방법 : 방문제출

□ 발표자료 제출

○ 제출기한 : 2021. 04. 22(목) 13:00까지

○ 제출방법 : 발표용 PPT(자유양식) 파일 E-mail(ys98114@cu.ac.kr) 제출

※ 발표자료 파일명은 반드시 “OOO팀_우수 창업동아리 심사 발표자료”로 하여 제출

□ 제출처 및 문의

○ 제출처 : 기술실용화팀(창업교육센터), (산학협력관(B8) 102호)

○ 문 의 : TEL. 053-850-2684, E-mail. ys98114@c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