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저희 역사교육과에서 오천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체험 행사가 있었어요!
오천고등학교 학생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역사 교사! 바로 역사 교사에 관한 정보들이었는데요,
학생들의 진로와 관련된 교사와 관련하여 사범대 진학부터 저희 학과의 교육과정, 그리고 임용고시와 관련된 정보를 모오오두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고,
20대 청춘들의 삶은 어떠한지! 학과 생활은 어떠한지! 이것저것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대구가톨릭대학교의 꽃!이자 대표 장소인 역사박물관으로 이동해보았는데요!
박물관 학예사 선생님께서 우리나라 도자기에 관해 너무나도 유창하게 설명을 잘해주셔서 오천고등학교 학생들은 이해가 쏙!쏙!되었답니다 :)
우리나라 도자기에 관해 알아본 후 청화백자 텀블러 만드는 시간 가져보았는데요,
학생들은 처음 경험해봐서 어설프지만 눈망울을 초롱초롱하게 집중해서 이쁘게 만들어보려 하는 모습들이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
그리고 굉장한 솜씨를 선보여 다른학생들을 도와주는 진정한 ACE의 면모를 보였던 학생들도 있었죠!
이렇게 학생들의 노력과 추억이 담긴 텀블러는 가마에 구워 한달 후에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을 한다고 합니다. 학생들이 굉장히 좋아하겠죠!
이렇듯 오천고등학교 학생들과 역사교육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뿐만아니라 즐거운 추억을 함께 쌓다보니,
학생들을 떠나보내는 것이 굉장히 어려웠는데요,,,, 다음에는 꼭 저희 학과 학생으로 다시 만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오천고등학교 학생들과 가졌던 학과 체험 행사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다음에 봐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