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About us

ABOUT US

우리들의 학과를
소개합니다.

소개합니다.

미디어시대, 그 중심에 언론광고

■언론영상전공 :올바른 언론인의 양성과 창의적 미디어 콘텐츠 생산자의 양성을 목표로 저널리즘과 영상매체제작, 미디어 콘텐츠 생산에 대한 이론과 실무교육을 겸하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위한 인력은 그 어느 때보다 각광 받고 있으며 폭넓은 가능성을 갖고 있다. 졸업 후 기자, PD, 카메라맨, 각종 온라인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다양한 언론 유관단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체의 유관 부서로도 진출하고 있다.

■광고홍보전공 : 창의적인 광고 및 홍보 기획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광고와 홍보는 영역의 확대만큼이나 중요성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맞추어 광고기획, 광고 크리에이티브, 홍보기획, 마케팅 등에 대한 다양한 이론 및 실무교육을 하고 있다.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졸업후 광고 및 PR대행사, 기업홍보실, 마케팅부서 등의 분야로 진출하게 된다.

Establishment 설립연도
1998
Students 학생 수
410
Professors 교원 수
10
Curriculum

교육과정

1학년 Freshman 1학기 1st semester 대가길라잡이
2학기 2nd semester 매스커뮤니케이션 개론, 광고PR개론
2학년 Sophomore 1학기 1st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사진영상포트폴리오, 미디어비평과모니터링,온라인미디어비즈니스,미디어테크놀로지의이해⠀ //광고홍보전공 : PR개론,시장조사기초,광고캠페인연구,광고마케팅론
2학기 2nd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초급영상제작론,영화영상론,멀티미디어와디지털사회,온라인저널리즘 //광고홍보전공 : 광고마케팅조사론, PR캠페인론, 광고기획론
3학년 Junior 1학기 1st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모바일커뮤니케이션,인터렉티브미디어,고급영상제작론,진로와취업을위한전공별직업윤리,언론과이야기한국사 //광고홍보전공 : 비즈니스프리젠테이션,진로와취업을위한전공별직업윤리,광고와브랜드관리,실전PR캠페인론,이슈관리와설득커뮤니케이션
2학기 2nd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디지털방송론,디지털영상매체제작,뉴스프로덕션과리포팅,대중문화연구 //광고홍보전공 : 광고카피론, 세일즈프로모션론, 사회공헌활동연구, 소비자행동론, 위기관리론, 역사로 알아보는 광고 광고인
4학년 Senior 1학기 1st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영상미디어의이해,신문잡지인터넷제작론,디지털콘텐츠와스토리텔링 //광고홍보전공 : 광고PR세미나1,브랜디드콘텐츠커뮤니케이션,인터렉티브마케팅커뮤니케이션
2학기 2nd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영상비평의 이론과 실제, 미디어법과윤리, 미디어기획과프리젠테이션 //광고홍보전공 : 광고PR세미나2, 광고사례연구
Scholarship

장학 및 지원

학과장학금(성적장학금), 참인재 Stella 장학금(비교과), 근로장학금, 전공심화해외체험, 해외봉사프로그램, 공인어학응시료 지원, 학업장려비

Employment

졸업 후 진로

방송사(지상파, 케이블, 인터넷, 위성 등), 신문사, 온라인신문방송사, 영상프러덕션, 모바일콘텐츠기업, 인터넷포털, 출판잡지사, 온라인매거진, 연예기획PD매니지먼트, 공연문화 PD이벤트사, 기업 마케팅 및 PR부서, 온/오프라인 광고대행사, 미디어렙사, 매체대행사, 조사업체, PR대행사, CF프러덕션, 시도청 홍보부서 외 다수

Acquisitionable certificate

취득가능 자격증

촬영감독, 방송그래픽스운용, 영상편집(AVID, Final Cut Pro 등), 저널리즘스쿨, 방송작가, 방송아카데미, 여론조사분석, 브랜드관리, 사회조사분석사, 검색광고마케터, 국가공인 GTQ 그래픽 기술자격증, MOS 파워포인트, 국제광고인 자격증 등

Employment status for 3 years

최근 3년간 진로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