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광고학부(언론영상전공, 광고홍보전공)_32673634_s.jpg
언론광고학부(언론영상전공, 광고홍보전공)_52407470_s.jpg
언론광고학부(언론영상전공, 광고홍보전공)_115252332_s.jpg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School of Communication

이전 메인 배너 보기
다음 메인 배너 보기

GALLERY

학과소식

  • action["image_no"]
  • action["image_no"]
  • action["image_no"]
  • action["image_no"]

2022년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MT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는 지난 10월 7일, 청통수련원에서 학우들, 교수님과 연합의 뜻을 모아 MT 학부행사를 다녀왔습니다.   교수님들께서는 " 인명사고가 참 무섭다. 뜻깊은 학부 행사인만큼 사고없이 무탈히 다녀왔으면 한다" 며 학생들에게 당부의 인사를 남겼습니다. 코로나 시국 이후로 3년 만에 진행되었던 MT였던만큼 많은 학우분들이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학생회가 준비한 다양한 일정에 맞춰 몸과 마음을 니눌 수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MT 행사는 다행히 인명사고 없이 다녀왔고 길이길이 기억될 만한 추억으로 남겨지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박근서 교수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

우리 학부 박근서 교수님의 <<대중문화, 정의와 기원>>이 2022년 세종도서 학술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세종도서 학술부문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매년 가치 있는 신간 서적을 선정 구입하여 국내 공공도서관 등 700여 곳에 보급하는 사업입니다. 박근서 교수는 그동안 텔레비전 오락과 비디오게임을 중심으로 대중문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인 관점에서 연구해 온 문화연구자입니다. 대표 저서로는 <<게임하기>>, <<코미디, 웃음과 행복의 텍스트>> 등이 있고, 번역서로는 <<비디오게임>> 등이 있습니다. 교수님의 세종도서 선정을 축하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

언론영상전공 박근서 교수 '스튜디오 워크숍' 진행, "조명의 기본은 3점 조명"

 지난 8월 26일 방학이 끝나갈 무렵, 박근서 교수님은 사진 조명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을 모아 스튜디오 워크숍을 가졌습니다. 조명의 기본이라 할 3점 조명에 대해 배우고, 스튜디오를 활용해 크리에이티브한 촬영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연습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학기의 마무리 교수님과 장식하다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는 2022년도 1학기를 잘 마무리했다는 의미로 종강 총회를 가졌다.   교수님과 학생들이 한 자리에 어우러지며 웃음이 끊이지 않는다.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한학기의 시작과 마무리를 나란히 했다. 

자세히 보기  ────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School of Communication

ABOUT US

우리들의 학과를
소개합니다.

소개합니다.

미디어 시대의 뉴 리더를 향해!

■언론영상전공 :올바른 언론인의 양성과 창의적 미디어 콘텐츠 생산자의 양성을 목표로 저널리즘과 영상매체제작, 미디어 콘텐츠 생산에 대한 이론과 실무교육을 겸하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위한 인력은 그 어느 때보다 각광 받고 있으며 폭넓은 가능성을 갖고 있다. 졸업 후 기자, PD, 카메라맨, 각종 온라인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다양한 언론 유관단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체의 유관 부서로도 진출하고 있다.


■광고홍보전공 : 창의적인 광고 및 홍보 기획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광고와 홍보는 영역의 확대만큼이나 중요성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맞추어 광고기획, 광고 크리에이티브, 홍보기획, 마케팅 등에 대한 다양한 이론 및 실무교육을 하고 있다.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졸업후 광고 및 PR대행사, 기업홍보실, 마케팅부서 등의 분야로 진출하게 된다.

Establishment 설립연도
1998
Students 학생 수
410
Professors 교원 수
10
Curriculum

교육과정

1학년 Freshman 1학기 1st semester 대가길라잡이
2학기 2nd semester 매스커뮤니케이션 개론, 광고PR개론
2학년 Sophomore 1학기 1st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사진영상포트폴리오, 미디어비평과모니터링,온라인미디어비즈니스,미디어테크놀로지의이해⠀
// 광고홍보전공 : PR개론,시장조사기초,광고캠페인연구,광고마케팅론
2학기 2nd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초급영상제작론,영화영상론,멀티미디어와디지털사회,온라인저널리즘
// 광고홍보전공 : 광고마케팅조사론, PR캠페인론, 광고기획론
3학년 Junior 1학기 1st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모바일커뮤니케이션,인터렉티브미디어,고급영상제작론,진로와취업을위한전공별직업윤리,언론과이야기한국사
// 광고홍보전공 : 비즈니스프리젠테이션,진로와취업을위한전공별직업윤리,광고와브랜드관리,실전PR캠페인론,이슈관리와설득커뮤니케이션
2학기 2nd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디지털방송론,디지털영상매체제작,뉴스프로덕션과리포팅,대중문화연구
// 광고홍보전공 : 광고카피론, 세일즈프로모션론, 사회공헌활동연구, 소비자행동론, 위기관리론, 역사로 알아보는 광고 광고인
4학년 Senior 1학기 1st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영상미디어의이해,신문잡지인터넷제작론,디지털콘텐츠와스토리텔링
// 광고홍보전공 : 광고PR세미나1,브랜디드콘텐츠커뮤니케이션,인터렉티브마케팅커뮤니케이션
2학기 2nd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영상비평의 이론과 실제, 미디어법과윤리, 미디어기획과프리젠테이션
// 광고홍보전공 : 광고PR세미나2, 광고사례연구
Scholarship

장학 및 지원

학과장학금(성적장학금), 참인재 Stella 장학금(비교과), 근로장학금, 전공심화해외체험, 해외봉사프로그램, 공인어학응시료 지원, 학업장려비

Employment

졸업 후 진로

방송사(지상파, 케이블, 인터넷, 위성 등), 신문사, 온라인신문방송사, 영상프러덕션, 모바일콘텐츠기업, 인터넷포털, 출판잡지사, 온라인매거진, 연예기획PD매니지먼트, 공연문화 PD이벤트사, 기업 마케팅 및 PR부서, 온/오프라인 광고대행사, 미디어렙사, 매체대행사, 조사업체, PR대행사, CF프러덕션, 시도청 홍보부서 외 다수

Acquisitionable certificate

취득가능 자격증

촬영감독, 방송그래픽스운용, 영상편집(AVID, Final Cut Pro 등), 저널리즘스쿨, 방송작가, 방송아카데미, 여론조사분석, 브랜드관리, 사회조사분석사, 검색광고마케터, 국가공인 GTQ 그래픽 기술자격증, MOS 파워포인트, 국제광고인 자격증 등

Employment status for 3 years

최근 3년간 진로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