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광고학부(언론영상전공, 광고홍보전공)_32673634_s.jpg
언론광고학부(언론영상전공, 광고홍보전공)_52407470_s.jpg
언론광고학부(언론영상전공, 광고홍보전공)_115252332_s.jpg

언론광고학부

School of Communication

이전 메인 배너 보기
다음 메인 배너 보기

GALLERY

학과소식

  • action["image_no"]
  • action["image_no"]

이윤이(06학번)동문 졸업 후 넷플릭스·U_NEXT 등 근무, 힘찬 행보

광고홍보전공 이윤이(06학번)동문은 졸업 후 2016년 Netflix Japan에 입사하여 서비스 글로벌 런칭과 함께 한국 지역 고객 상담 팀을 설립하여 관리, 교육하는가 하면 콘텐츠 배급사,영화사,방송국 등과 계약된 콘텐츠를 자사 플랫폼에 런칭하기까지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협업하는 직무를 담당했다.   넷플릭스 입사 전,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일본 유니클로(오사카, 고베, 도쿄)에서 점장으로 매출 및 인사 관리를 맡아온 바 있으며,     2020년부터 현재까지는 일본 굴지의 OTT(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서비스) 회사인 U_NEXT에서 역량을 발휘하며 힘찬 행보를 보이고 있다.

자세히 보기  ────

박윤민(01학번) 동문, tvN 화제작 '나빌레라' 촬영감독으로 활약

언론광고학부 박윤민(01학번)동문이 송강,박인환 주연의 드라마'나빌레라'의 촬영감독으로 활약했다.'나빌레라'는 나이 일흔에 발레를 시작한 덕출과 스물셋 꿈 앞에서 방황하는 발레리노 채록의 12부작 성장 드라마로,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했다. 한편, 박윤민 동문은 7월 한국에 런칭되는 디즈니의 첫 번째 한국 제작 드라마의 촬영팀에서도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넷플릭스가 한국 진출과 한류 편승으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박윤민 동문이 디즈니의 첫 번째 드라마에 참여하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 할 수 있겠다.

자세히 보기  ────
언론광고학부School of Communication

ABOUT US

우리들의 학과를
소개합니다.

소개합니다.

미디어시대, 그 중심에 언론광고

■언론영상전공 :올바른 언론인의 양성과 창의적 미디어 콘텐츠 생산자의 양성을 목표로 저널리즘과 영상매체제작, 미디어 콘텐츠 생산에 대한 이론과 실무교육을 겸하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위한 인력은 그 어느 때보다 각광 받고 있으며 폭넓은 가능성을 갖고 있다. 졸업 후 기자, PD, 카메라맨, 각종 온라인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다양한 언론 유관단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체의 유관 부서로도 진출하고 있다.

■광고홍보전공 : 창의적인 광고 및 홍보 기획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광고와 홍보는 영역의 확대만큼이나 중요성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맞추어 광고기획, 광고 크리에이티브, 홍보기획, 마케팅 등에 대한 다양한 이론 및 실무교육을 하고 있다.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졸업후 광고 및 PR대행사, 기업홍보실, 마케팅부서 등의 분야로 진출하게 된다.

Establishment 설립연도
1998
Students 학생 수
410
Professors 교원 수
10
Curriculum

교육과정

1학년 Freshman 1학기 1st semester 대가길라잡이
2학기 2nd semester 매스커뮤니케이션 개론, 광고PR개론
2학년 Sophomore 1학기 1st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사진영상포트폴리오, 미디어비평과모니터링,온라인미디어비즈니스,미디어테크놀로지의이해⠀ //광고홍보전공 : PR개론,시장조사기초,광고캠페인연구,광고마케팅론
2학기 2nd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초급영상제작론,영화영상론,멀티미디어와디지털사회,온라인저널리즘 //광고홍보전공 : 광고마케팅조사론, PR캠페인론, 광고기획론
3학년 Junior 1학기 1st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모바일커뮤니케이션,인터렉티브미디어,고급영상제작론,진로와취업을위한전공별직업윤리,언론과이야기한국사 //광고홍보전공 : 비즈니스프리젠테이션,진로와취업을위한전공별직업윤리,광고와브랜드관리,실전PR캠페인론,이슈관리와설득커뮤니케이션
2학기 2nd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디지털방송론,디지털영상매체제작,뉴스프로덕션과리포팅,대중문화연구 //광고홍보전공 : 광고카피론, 세일즈프로모션론, 사회공헌활동연구, 소비자행동론, 위기관리론, 역사로 알아보는 광고 광고인
4학년 Senior 1학기 1st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영상미디어의이해,신문잡지인터넷제작론,디지털콘텐츠와스토리텔링 //광고홍보전공 : 광고PR세미나1,브랜디드콘텐츠커뮤니케이션,인터렉티브마케팅커뮤니케이션
2학기 2nd semester 언론영상전공 : 영상비평의 이론과 실제, 미디어법과윤리, 미디어기획과프리젠테이션 //광고홍보전공 : 광고PR세미나2, 광고사례연구
Scholarship

장학 및 지원

학과장학금(성적장학금), 참인재 Stella 장학금(비교과), 근로장학금, 전공심화해외체험, 해외봉사프로그램, 공인어학응시료 지원, 학업장려비

Employment

졸업 후 진로

방송사(지상파, 케이블, 인터넷, 위성 등), 신문사, 온라인신문방송사, 영상프러덕션, 모바일콘텐츠기업, 인터넷포털, 출판잡지사, 온라인매거진, 연예기획PD매니지먼트, 공연문화 PD이벤트사, 기업 마케팅 및 PR부서, 온/오프라인 광고대행사, 미디어렙사, 매체대행사, 조사업체, PR대행사, CF프러덕션, 시도청 홍보부서 외 다수

Acquisitionable certificate

취득가능 자격증

촬영감독, 방송그래픽스운용, 영상편집(AVID, Final Cut Pro 등), 저널리즘스쿨, 방송작가, 방송아카데미, 여론조사분석, 브랜드관리, 사회조사분석사, 검색광고마케터, 국가공인 GTQ 그래픽 기술자격증, MOS 파워포인트, 국제광고인 자격증 등

Employment status for 3 years

최근 3년간 진로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