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팀 일본 도쿄 탐방 진행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의 ‘꽉튜브’팀이 12월 24일부터 30일까지 6박 7일간의 일본 도쿄 탐방을 마쳤다. 꽉튜브팀은 언론영상전공 곽병준(4학년), 광고홍보전공 심준혁(4학년), 언론영상전공 이민건(3학년), 광고홍보전공 김유환(3학년),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유해성(1학년) 및 이지호(1학년) 등 총 6명으로 구성되었고, 이번 탐방에 인솔자로 민병운 교수가 동행하였다.
꽉튜브팀은 6박 7일간 도쿄의 시부야, 신주쿠, 하라주쿠, 긴자, 오모테산도, 오다이바 등 핵심 지역을 돌아보며 영상 및 광고와 관련된 인사이트를 얻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광고와 관련된 선진 기술과 고객 접점 등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앞으로 전공을 활용한 업계 진출에 큰 영감을 얻을 수 있었다.
꽉튜브팀에 신입생 자격으로 참여한 이지호(1학년) 학생은 “교수님, 선배님들께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배운 지식들은 효과적이었고, 전공의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이어서 의미가 깊었다”고 전했다. 그리고 김유환(3학년) 학생은 “일본이 가진 디테일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경험의 차이를 직접 맛보며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자평하면서 “교수님 및 후배들과 해외에서 함께 하는 경험은 학교를 다니면서 할 수 있는 활동 중 손에 꼽는 활동이라고 생각하고, 역량강화와 교류면에서 훌륭하다”며 후배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와 같은 ‘전공심화 해외체험’은 매 학기 방학(여름, 겨울), 자율적으로 팀을 구성하여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생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