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학과 동아리 등록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등록하실 분들은 기간 내에 신청 부탁드립니다. (신규 및 기존 포함)
1. 학과 동아리 신청서 제출 기간 : 9/2(월) ~ 9/5(목) (학과사무실 제출)
2. 학과 동아리 등록 요건
가. 최소 5명 이상의 해당학기 재학생으로 구성
나. 지도교수 1인이 반드시 있어야 함
다. 같은 학과 및 학부 소속의 학생으로 구성(복수전공자 가능)
라. 반드시 지정된 기간 내에 활동만 인정
마. 활동 시간은 1일 최대 8시간을 초과할 수 없음
바. 학기별 일시적 모임이 아닌 지속성을 지닌 학과 동아리에 한함
※ 교내 특정 프로그램에 선정되기 위한 학과 동아리 등록 불가
예시) 전공심화해외체험, 해외봉사활동, 대학혁신사업 등
※ 공모전 당일은 활동 시간 인정 불가
3. 학과 동아리 분류
가. 학술분과 : 전공관련 학습, 연구, 대회출전, 토론, 논문 및 공모전 등 학술활동
나. 취업분과 : 자격증 취득, 시험준비, 면접준비 등 취업관련 활동
다. 체육분과 : 생활체육, 대회참여 등 체육활동
라. 공연예술분과 : 밴드, 정기공연, 전시회 등 공연예술활동
마. 문화분과 : 책자발간, 영상제작 등 문화활동
바. 봉사분과 : 자원봉사, 장애봉사, 캠페인 등
사. 창업분과 : 사업개발, 설계 등
4. 동아리 활동 기준
가. 활동 인정 기간은 2024년 9월 2일(월) ~ 11월 30일(토)로 정함.
나. 학과 동아리 활동은 15시간 이상 활동한 학생에게 스텔라가 부여되며, 5명 이상
이 활동한 경우만 활동 시간으로 인정됨. 또한 반드시 지도교수가 참석하여야 함
☞ 2개 이상의 동아리 활동을 하더라도 스텔라 부여는 1인 2개 동아리만 인정됨
(2개이상의 학과동아리를 활동한 경우 임의로 2개가 선정되어 스텔라점수 부여)
다. 학과 동아리의 목적성을 위한 학과 동아리만 인정함
5. 동아리 활동 인정 불가 예시
가. 활동 인정 기간(9월 2일(월) ~ 11월 30일(토)) 이외 기간에 활동을 한 경우
나. 5명 미만 또는 개인만 활동한 경우
다. 스텔라를 부여받은 활동 또는 봉사시간 인정을 받은 경우
라. 활동을 증명할 수 있는 내역이 없는 경우(반드시 단체사진 필요)
마. MT, 축제, 사제동행 등 학과 전체 활동에 참여한 동아리 활동 및 음식점(노래방),
주류, 이동시간 등의 활동은 제외
바. 활동 결과보고서 제출 기한(추후안내예정)내에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사. 1일 최대 인정 시간 8시간을 초과한 경우
아. 공모전 참가 당일을 활동 시간으로 작성한 경우
【온라인 동아리 운영 시 유의사항】
① 네이버 밴드, 구글 Meet, MS TEAMS 등 활용하여 진행함
② 온라인 모임은 화면 캡쳐 후 1~2장 첨부함
③ 온라인 모임 시작 전·종료 후 출석 체크 후 사진 캡쳐 후 제출하여 시간 체크
가능 하도록 함
예시)
시작 전 | 종료 후 |
· 서강준 오후 2:50 출석해주세요~ · 홍길동 오후 3:00 · OOOO학과 01234567 홍길동 출석 · 김희선 오후 3:02 · OOOO학과 20123456 김희선 출석 | · 서강준 오후 4:00 동아리 활동 종료합니다. · 홍길동 오후 4:00 · OOOO학과 01234567 홍길동 퇴장 · 김희선 오후 4:02 · OOOO학과 20123456 김희선 퇴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