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구가톨릭대학교 문헌정보학과입니다.
문헌정보학과는 지난 2023년 11월 15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는 [학과별 일타 특강]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학과별 일타 특강은 졸업한 동문 또는 관련 종사자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기관에서의 근무 경험과 능력을 가진 선배의 히스토리를 듣는다면
재학생들의 고민을 줄여주되, 선택의 폭은 좀 더 넓힐 수 있지 않을까?
진로와 취업을 위한 핵심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아직 갈피를 잡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길라잡이가 되어줄 사람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여러 방면으로 고심한 끝에 12학번 박형정 선배님을 초청하게 되었습니다.
박형정 선배님은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기관에서 근무를 하셨는데요,
"퓨처누리",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의 근무 경험과
대학원 진학(기록물관리전문요원),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공무원 공부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취업 과정과 채용, 입사 기준, 자소서, NCS, 면접 등 본인의 경험을 녹여서 말씀해 주시고,
현재 근무 기관의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어느 부분을 더 보완하고 노력해야 하는지도 열정적으로 알려주셨습니다.
이번 특강을 이수한 재학생들의 반응도 뜨거웠는데요,
진로를 다시 정한 학생도 있었고, 본인이 꿈 꾸던 직장을 위해 더욱 정진하고자 마음을 먹기도 했답니다.
갈팡질팡 고민만 하던 친구들도 다시 한 번 자신의 기준을 세워 취업을 위한 목표를 다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열과 성을 다해 후배들을 위한 특강을 펼쳐주신 선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문헌정보학과의 특징은 아낌 없이 주는 나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에게나 좋은 영향을 끼쳐주기 위해 노력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재학생들을 보며 마음이 따뜻해지기도 하는데요,
사회로 진출해 열심히 길을 닦고 개척해 나가는 모든 선배들의 뒤를 자연스럽게 이어나가는 것 같습니다.
또한 학생들을 위해 재학 중에도, 졸업 후에도 아낌 없는 관심을 주시는 교수님들까지.
이 세 박자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문헌정보학과가 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문헌정보학과는 앞에서 열심히 끌어주고 뒤에서 묵묵히 밀어주며
여러분을 위한 학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