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약 40명, 2023년 동계방학 기업 인턴십 참여
12월 18일부터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학생 약 40명이 동계방학 중 기업 인턴십(취업 연계 중점대학 유형 국가 근로)에 참여하였다. 이번 인턴십 인원은 역대 최대 규모로 학생들은 앞으로 약 두 달에 걸쳐 국내 유수 신문, 방송, 광고, 홍보 등 전공 관련 기업에서 다양한 전공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이번 인턴십에는 TBC, 매일신문, 대구영상미디어센터,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애드우드커뮤니케이션즈, 플러스메이커스, 에스크라운(서울) 등 서울, 대구경북, 울산 등 유명 기업과 기관들이 참여하였다.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생들은 미디어영상 및 광고홍보 실무 현장에 참여하여 향후 자신의 꿈과 미래를 향한 도전의 첫걸음을 내딛게 된다.
이와 같이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학생들에게는 매 학기 방학동안 전공과 관련된 주요 기업에서의 인턴십 기회가 열린다. 주로 3, 4학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의 인턴십에는 갈수록 많은 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대해 권장원 학부장은 “올 한해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3, 4학년 재학생들 중 희망하는 학생들의 대부분이 방학 동안 우리 분야에서의 유수 기업에서 인턴십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향후 더욱 다양한 지역과 분야에 걸쳐 우리 재학생들이 현장 인턴십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장시킬 예정이다”며, “이와 같은 기회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일 뿐만 아니라 취업 경쟁력에서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