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School of Communication
School of Communication
지난 9월 3일 방송된 TBC ‘지금은 지방 시대’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재학생 일부와 언론영상전공 남종훈 교수가 출연했다.종합강의동(A9)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날 방송에는 하계방학 기간 중 리모델링 된 종합강의동 로비의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재학생들의 모습이 담겼다.인터뷰에 참여한 언론영상전공 4학년 이정우, 최영준 학생은 앞으로의 사회 발전을 위해 지역 방송이 가질 수 있는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 언급했다. 짧은 인터뷰 가운데 보인 날카로운 분석력과 재치 있는 기획력이 돋보였다.또 함께 방송에 참여한 3학년 김효리, 지다은, 백은서 학생은 “방송의 날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고 TV 생방송 출연을 통해 학과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보람된 활동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출처: 유튜브 TBC채널 "20240903 지금은 지방시대" - 44:00~
자세히 보기 ────학지사 기증 도서 (사진 제공 :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는 학지사와 광고 · 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도서기증 협약을 맺었다. 기증받은 도서는 종합강의동(A9) 306호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에 비치되었다. 해당 도서는 광고학계와 업계 인물 105명이 함께 집필한 광고지성총서부터 최신 인공지능 광고 · 마케팅 전략서까지 광고와 마케팅 전문 역량을 증진시켜줄 수 있는 책들로 구성되었다.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는 전공 학생들이 연구소에서 자유롭게 도서를 열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본 협약을 이끌어낸 민병운 교수는 “광고와 마케팅 전문 서적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릴 수 있고, 또 전문 서적들이 학생들에게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는 학지사와의 지속적인 업무 협의를 통해 최신화된 광고 · 마케팅 전문 서적을 기증받고 도서 목록을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자세히 보기 ────안녕하세요! 제17회 전공심화 해외체험 프로그램을 다녀온 언론영상전공 남CINE아이들입니다!저희는 6월 28일부터 7월4일까지 언론영상전공 재학생 8명과 남종훈 교수님이 팀을 이뤄 다녀온 전공심화 해외체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최근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특히 프랑스 파리는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가 유행이라고 합니다!저희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한류 열풍의 중심지 여러 곳을 방문하면서 K-컬처의 유행을 몸소 실감하고 싶었고, 그 과정을 정말 기대했습니다.첫날에는 파리에 위치한 'TAI YOU'음반 매장에 방문했습니다.이 음반 매장은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K-POP 음반 매장이라고 합니다.생각보다 현지인들의 방문이 많았고, 사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파리 내 K-POP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매장에는 굿즈와 음반 종류가 다양했었고, 입구부터 한국 아이돌이나 가수 등 많은 포스터를 배치한 것을 봤을 때 서구에서도 한국 문화가 이렇게 많이 퍼질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오후에는 파리의 'Kick cafe'를 갔습니다. 프랑스의 카페는 한국과 달리 단순히 커피와 빵과 같은 디저트 위주의 장소가 아닌, 한끼를 든든히 채울 수 있는 음식점에 가깝다고 합니다.Kick cafe는 프랑스에서 가장 처음으로 생긴 K-POP 카페라고 합니다.또 이 카페는 신기한 점이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음식의 제목이 아이돌과 관련이 있다는 점입니다.사장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는데, 사장님께서 한국 아이돌이나 음식 문화에 관심이 많아 가게를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다음에는 번화가 중 하나인 오페라역도 방문하였는데요. 지하철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크고 화려한 양식의 건물이 즐비한 광장이 보였는데, 그 광장 중앙에 위치한 가장 큰 광고가 삼성 핸드폰 광고라서 신기했습니다.틈틈이 파리의 에펠탑, 개선문 등 파리를 즐기는 것도 잊지 않았답니다.이번 전공심화 해외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많은 것들을 배우고 온 것 같습니다.해외여행을 즐기면서도 전공에 관련된 지식을 함께 습득할 수 있는 전공심화 해외체험프로그램, 한 번 지원해 보시는 건 어떤가요?
자세히 보기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2024년 1학기 마무리를 장식하다! 지난 6월 5일,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종합강의동(A9) 111호에서 종강총회를 실시하였다. 종강총회는 제 22대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학생회 ‘KEEP’의 주도하에 이루어졌으며, 재학생들과 교수님들이 자리에 참석에 행사를 빛내주었다. 행사는 교수님들의 인사말, 1학기 행사 돌아보기, 학생회비 장부 공개, 2학기 행사 소개 순으로 진행었으며 행사에 참석한 재학생들은 지난 1학기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권민석 언론 부학회장은 “1학기가 굉장히 빠르게 지나간 거 같다, 학부생들과 더 많은 추억을 쌓고 싶었는데 아쉽다.” 라며 “다음 학기가 마지막 학기인 만큼, 학부생들이 대학생으로서 좋은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자세히 보기 ────■언론영상전공 :올바른 언론인과 창의적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의 양성을 목표로 저널리즘과 영상콘텐츠제작, 각종 미디어 콘텐츠 생산에 대한 이론과 실무교육을 겸하고 있다. 다양한 차원에서의 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위한 인력은 그 어느 때보다 각광 받고 있으며 관련 산업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디어영상전공의 졸업생들은 기자, PD, 카메라맨, 각종 온라인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다양한 언론 유관단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체의 유관 부서로 진출하고 있다.
■광고홍보전공 : 창의적인 광고 및 홍보 기획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광고와 홍보는 영역의 확대만큼이나 중요성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맞추어 광고기획, 광고 크리에이티브, 홍보기획, 마케팅 등에 대한 다양한 이론 및 실무교육을 하고 있다.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졸업후 광고 및 PR대행사, 기업홍보실, 마케팅부서 등의 분야로 진출하게 된다.
1학년 Freshman | 1학기 1st semester |
대가진로길라잡이 |
2학기 2nd semester |
미디어영상개론, 광고PR개론
|
|
2학년 Sophomore | 1학기 1st semester |
언론영상전공 : 사진영상포트폴리오, 미디어비평과모니터링, 온라인미디어비즈니스, 미디어테크놀로지의이해⠀
// 광고홍보전공 : PR개론, 광고PR연구방법론, 광고캠페인연구, 광고마케팅론 |
2학기 2nd semester |
언론영상전공 : 초급영상제작론,영화영상론,멀티미디어와디지털사회,온라인저널리즘
// 광고홍보전공 : 광고마케팅조사론, PR캠페인론, 광고기획론 |
|
3학년 Junior | 1학기 1st semester |
언론영상전공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인터렉티브미디어, 고급영상제작론, 진로와취업을위한전공별직업윤리, 언론과이야기한국사
// 광고홍보전공 : 스타트업전략커뮤니케이션, 진로와취업을위한전공별직업윤리, 광고와브랜드관리, 실전PR캠페인론, 이슈관리와설득커뮤니케이션, 광고워크샵1 |
2학기 2nd semester |
언론영상전공 : 디지털방송론, 디지털영상매체제작, 실전취재보도론, 대중문화연구
// 광고홍보전공 : 광고크레이티브효과론, 세일즈프로모션론, 사회공헌활동연구, 소비자행동론, 위기관리론, 역사로 알아보는 광고 광고인 |
|
4학년 Senior | 1학기 1st semester |
언론영상전공 : 영상미디어의이해, 글로컬다문화다큐멘터리제작워크샵, 디지털콘텐츠와스토리텔링
// 광고홍보전공 : 광고PR세미나1, 광고사례연구, 인터렉티브마케팅커뮤니케이션 |
2학기 2nd semester |
언론영상전공 : 영상비평론, 미디어콘텐츠크리에이티브론, 미디어플랫폼콘텐츠
// 광고홍보전공 : 광고PR세미나2, 브랜디드콘텐츠커뮤니케이션 |
학과장학금(성적장학금), 참인재 Stella 장학금(비교과), 근로장학금, 전공심화해외체험, 해외봉사프로그램, 공인어학응시료 지원, 학업장려비
방송사(지상파, 케이블, 인터넷, 위성 등), 신문사, 온라인신문방송사, 영상프러덕션, 모바일콘텐츠기업, 인터넷포털, 출판잡지사, 온라인매거진, 연예기획PD매니지먼트, 공연문화 PD이벤트사, 기업 마케팅 및 PR부서, 온/오프라인 광고대행사, 미디어렙사, 매체대행사, 조사업체, PR대행사, CF프러덕션, 시도청 홍보부서 외 다수
촬영감독, 방송그래픽스운용, 영상편집(AVID, Final Cut Pro 등), 저널리즘스쿨, 방송작가, 방송아카데미, 여론조사분석, 브랜드관리, 사회조사분석사, 검색광고마케터, 국가공인 GTQ 그래픽 기술자격증, MOS 파워포인트, 국제광고인 자격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