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민병운 교수, 강민서, 신예린, 김유환
연구원 (사진 :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 제공)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가 최근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역발상 광고•마케팅 전략과 사례를 조사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교재화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현재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급변하는 시대에 일반적인 광고•마케팅 전략으로는 기업과 브랜드가 차별화되기
어렵다는 인식에서 시작되었다. 그래서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는 현 상황에서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역발상
광고•마케팅 전략을 30개로 정리하고, 그에 대한 사례를
500개 이상 조사하고 덧붙여 체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그것을 광고•마케팅•브랜딩 CEO, 실무자, 대학생들이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도서와 PPT 자료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장 민병운 교수를 중심으로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 소속 강민서, 김유환, 신예린 연구원이 참여한다.
그리고 광고, 마케팅, 브랜딩 관련 현업 전문가들
역시 함께 한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민병운 교수는 "그동안
역발상 광고•마케팅 전략은 여러 전략 중 하나로 분류되어 실무와 학계에서 간단히 언급 정도만 되는 수준에 그쳤다"며, "하지만 현재 시대에는 역발상이 우선 고려되어야 할 전략이 됐다"며
이 의의를 더했다.
이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내년 초, 도서출판 박영사와 박영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 기사 : https://www.imaeil.com/page/view/2024101810494148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