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생들은 '전공심화 해외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5)'를 방문했다(인솔교수 이희준 교수). 칸 라이언즈는 미국의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 뉴욕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며, 그 중 최고의 권위를 갖고 있다.
행사장에 방문한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생들은 팀을 나누어 각기 다른 3개의 캠페인을 기획하고, 현지 마케터들에게 직접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실무 중심의 피드백을 통해, 전공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질문을 준비해 마케터들과의 인터뷰도 진행하였다. 특히 최근 몇 년간 큰 이슈가 되고 있는 AI 산업의 발전과 관련하여, 마케터들이 이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부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다만, AI 사용에 있어 책임감 있는 접근과 저작권 문제에 대한 민감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경험을 통해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생들은 기획한 캠페인에 대한 생생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고, 앞으로 더욱 발전된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