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게는 익숙한 공간, 누군가에겐 처음 마주한 꿈의 현장
2025년 6월 23일부터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학생들이 또 한 번의 도전의 여정을 시작한다.
이번 하계 방학을 맞아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학생 약40명이 “취업 연계 중점대학 유형 국가 근로 프로그램”으로 전공관련 기업 및 기관에서 인턴십을 시작했다. 지난해에 이어 역대 최대 규모의
참여 인원이 함께하며, 전공 역량 강화와 실무 경험을 향한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의 학생들의 적극적인 배움의 의지가 빛을 발하고 있다.
학생들은 약 두 달간 신문, 방송, 광고, 홍보 분야의 전문 기업인 한국능률협회, TBC, 매일신문, 애드우드, 대구영상미디어센터, 사단법인 한국치맥산업협회, 대구시청자미디어센터, 메타포, 왓슨앤 컴퍼니, 콘텐츠랩 슬러그, 플러스메이커스 기업 및 기관에서 진짜 “일”과 현장을 경험함으로써 학생들의 오늘은, 조금씩 “프로”의 길로 향하고 있다.
이처럼 이번 인턴십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자신 스스로 경험을 주도적으로 쌓고 실무 감각을 몸소 체감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며, 우리 학부는 학생들이 지향하는 미래를 현실로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과 현장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학생들의 꿈의 여정을 응원하며, 이번 인턴십이 성장에 터닝포인트가 되어 현장이 익숙한 공간이 되길 기대해 본다.